본문 바로가기
보험이야기/┕ 기타

태풍, 강풍 피해는 '나라에서 지원'하는 "풍수해보험"으로

by Let Your IF ok 2023. 8. 10.
반응형

 

6년전 태풍 '차바'의 영향으로 부산의 고층아파트들의 베란다 창문등이 바람으로 산산조각난 뉴스 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이런 태풍등 자연재해로인한 피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나라에서 지원"하고 있는 "풍수해" 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풍수해보험

풍수해보험은 나라에서 최대 92%까지 지원하고 보험사에 가입하는 보험을 말합니다.

 

 

■ 풍수해보험이란?
풍수해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보험료의 70~92%까지 정부가 보조하는 정책보험입니다.

■ 가입대상
주택(동산포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소상공인(상가·공장), 재해취약지역 내 주택

■ 보상재산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 신청기간
상시

■ 가입방법
각 보험사 문의 or 인터넷 가입

 

■ 보험료
22.9.4일 설계하였고, 서울 아파트 28평기준 최대가입금액 2억 넣었을때, 내가내는 보험료는 딱 한번 30,600원내고 1년간 보장됩니다. (나라에서 무려 71,400원 지원)

 

 

 

■ 주의사항
풍수해보험 계약일 기준으로 이미 발효된 기상특보나 예비특보가 발령된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가입가능 금액 및 보험료는 상담 필수!

 

2. 결론

태풍이 올때매다 관심갖는 풍수해보험 입니다. 나라에서 최대 92%나 보조해주는 것에서 보듯 여름철 비로 인한 피해가 큰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여름, 가을철 이렇게 한번씩 오는 태풍은 가정집 피해 뿐만 아니라, 상가, 비닐하우스등 삶의 터전도 망가트리기 쉽상입니다.

이번기회로 관심갖고 나라에서 주는 혜택 활용하셔서 1년에 내 보험료 2만원 남짓으로 삶의 터전과 일터 보상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